728x90
반응형

반려견, 제주 항공 기내 탑승

본 피트니스 등록


드디어 제주 가는 날!

나의 반려견은 견생 처음 비행기 승차인지라, 이동장 안에서 얼마나 답답해할지, 걱정이 먼저 앞섰다.

그래서 기내 안에서 재우기 위해! 출발 전 충분한 산책하기로 하였다!

 


반려견, 제주 항공 기내 탑승

 

나의 반려견, 코코는 출국 전 산책을 무려 3번이나 했다.

(비행기 출발 시간이 오후라 시간이 충분했다)

출발 전, 아침 산책으로 집 주변 공원에서 30분.

그리고 지하철 타기 전 10분 산책. 선부역 주변으로 큰 공원이 있어서 참 좋다.

집 근처에 서해선이 있기에 김포공항역에 한 번에 갈 수 있다.

선부역에서 출발했는데, 다들 김포공항 가는지 캐리어 하나씩은 들고 타더라.

우리 집 반려견님은 더운 날 산책을 30분 이상 못 하는데, 출발 전 산책으로 에너지 빼주니 지하철에선 조용했다.

강아지 행동 문제는 진짜, 산책으로 어느 정도 해결되는 것 같다.

 

김포 공항 도착하자마자, 제주 항공 카운터 찾기 ㅎㅎ

반려견 동반 탑승의 경우, 모바일 탑승권/무인 발권 발행이 불가해서

탑승 최소 1시간 전에 제주 항공 카운터에 방문해야 한다.

서약서를 작성하고 반려견 탑승에 대한 비용도 내야 한다.

 

 

"나 몸무게 얼마나 나간대?"ㅋㅋ

이동장과 함께 반려견 체중을 재고 20,000원 결제하면 비행기 좌석 배정해 준다.

(보통 반려견 동반 기내 탑승의 경우, 창가 쪽으로 배치해 준다)

이동장 정보: 마이플러피 이동 가방

 

자, 이제 3차 산책을 한다.

애견센터로 향하는 화살표를 따라 쭉~~ 가면(유리문 통과) 주차장과 연결된 작은 공원이 나온다.

(애견센터 방향으로 꺾지 말고 쭉 갈 것!! 식당 > 애견센터 > 유리문)

 

공원 주변으로 차가 많이 다니기에, 산책 시 반려견 리드를 꼭 잘해야 했다.

코코는 이 공원이 맘에 들었는지, 마킹 많이 하고 끙가까지 했다ㅎㅎ

 

탑승 시간이 되어, 수속을 밟고

산책을 충분히 시켰더니, 다행히도 이륙/착륙 시 울진 않았다.

오히려 깊은 수면을 취하신 코코ㅎㅎ

역시나 피개행개는 진리(피곤한 개가 행복한 개다)

우려했던 것과 달리, 반려견이 기내에서 너무나 잘 있어줘서 편하게 제주도에 도착하였다!

도착하자마자, 'HELLO JEJU'에서 한 컷 하고!

본격적인 제주 한 달 살기를 하기 위해, 우리의 다음 행보는 헬스장 등록이었다.ㅋㅋ

 


본휘트니스 애월점 등록

 

에어비앤비 숙소에 주차 후 헬스장 등록하러 바로 갔다. (주말은 오후 7시까지였기에)

숙소에서 5분 거리인 본 피트니스는, 제주 지역화폐 카드를 사용하면, 5% 포인트 적립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깨끗했고 샤워시설에 샴푸/린스/바디샤워 비치되어 있었고

공용락커룸은 열쇠식이 아닌, 비밀번호식으로 되어있다.

바로 등록을 마치고 하루를 마무리하였다.

 

제주살이 1일 차는 매우 바쁜 하루였다.ㅎ

영업시간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