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CES 2022 로고

매년 개최되는 최대 규모 가전 제품 박람회인 CES는,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여 그들의 놀라운 기술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2년만에 오프라인으로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며 계획된 기간은 22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나쁜 코로나!) 현재 미국에서는 오미크론 확산 속도가 매우 높다고 하네요ㅜ 국내외 모두 코로나 조심입니다..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LG전자, SK, 두산, 포스코, 현대 등을 비롯해 스타트업까지 총 175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며 전체 참관 기업은 2,200여 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선 스페이스 테크, 푸드 테크, NTF(대체 불가능 토큰) 카테고리가 처음으로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다양한 헬스케어 기술들이 전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CES2022의 관전포인트는 어떤 기술이 있을까요?

 

  •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코로나 팬데믹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스마트 홈 기술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이에 이번 CES에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이 적용된 스마트홈과 스마트시티 기술을 대거 선보이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의 소품으로써의 역할도 필요하다고 하네요! 동일 성능이면 디자인 요소가 큰 제품을 구매하는 트렌드가 확장되고 있죠.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LG전자는 'LG 씽큐'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국내 기업 외에도 소니, 아프, 모엔, 콜러 등이 스마트홈 최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시티 기술에는 코닝, 그린셀, 쿼너지 등이 대표적입니다.

 

  • 오토모티브, 로봇

CTA에 따르면 이번 CES 전시회는 오토모티브 전시장이 20년때보다 12% 확장됐습니다. 그 만큼 오토모티브가 중요한 기술로 자리잡혔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대표적으로 현대차그룹은 다양한 로보틱스 기술을 이번에 공개하며 그로 인해 가져올 미래 변화상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차는 모든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모빌리티 오브 띵스(MoT)'와 생태계 실현을 위한 로보틱스 기술 기반의 'PnD(Plug & Drive) 모듈'을 CES서 최초로 공개했으며, 이번 CES에 처음 참관하는 현대중공업그룹은 자율 운항을 지원하는 해양 모빌리티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 디지털 헬스

이번 CES에서는 그동안 팬데믹으로 건강관리 기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디지털 헬스 관련 업체 100여개가 참가하며 원격 의료, 웨어러블 기술 등 최신 기술들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헬스 케어 기업인 옵티브는, '비라완'을 전시하였는데 공기 중 코로나19를 즉각적으로 감지하는 휴대용 감지기 입니다.

  • 푸드 테크, 스페이스 테크

'디지털 식품' 또한 새롭게 주목되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자동화된 레스토랑, 과학을 접목한 농업 및 식품 생산 기술이 그 예가 되죠. 친환경적 음식 생산과 쓰레기 처리,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기술이 담긴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주탐사 기술을 소개하는 '스페이스 테크'에서는 스카이디오, 두산 등이 우주에서 활용되는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나사(NASA)와 계약을 맺고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물품을 운반하는 회사인 제로지(ZeroG)와 시에라스페이스 기업도 소개됩니다. 이러한 기술들로 점점 지구에서 벗어나 우주로 생활할 수 있게 되어가는 것 같아요.

 

  • 메타버스, NFT

이번 CES에서는 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의료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산업 시장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는 메타버스 기술도 주요 토픽으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모든 기업이 메타버스 기술을 가지고 온 만큼 기대가 되는 기술이에요! 대표적으로 HTC, 에이스컴퓨터, 하이퍼비전, 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지난 해부터 떠오르는 기술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CES, 관전 기술 포인트 보시고 기업별 기술력도 확인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