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강의 후기 작성한 지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또 이 이모티콘을 쓰게 될 줄야ㅋㅋ)

 6월은 웨딩 촬영과 업무, 잦은 병치레로 디자인 공부를 전보다 소홀했습니다ㅠㅠ

업무와 공부를 병행하면서 느낀 건..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아프니까 디자인 공부, 업무도 미루게 되더라고요ㅜㅜ건강이 1순위예요 정말!

 

그래서 이번 달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공부 목표는,

'과제 못하더라도 최대한 강의는 다 듣고! 할 수 있는 과제는 해보자!'였습니다.

 

그리고 5월 말부터 강의가 추가적으로 업로드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오류 발생...

복구되기까지 이틀 정도 걸렸습니다ㅜ

 

이번 달까지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을 통해

BX, 패키지, 편집, 콘텐츠 디자인 모두 수강하면서

디자인은 어느 곳에서나 꼭 필요한 요소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 포스팅과 내용이 겹치기에, 강의별로 짧은 후기를 남기자면,

BX 디자인: 브랜드 로고부터 방향성까지 고려해야 하기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강의

그러다 보니, 완성된 결과물을 보면 가장 완성도가 높다!

패키지 디자인: 포장재가 없는 제품은 없다! 과일 봉지부터 전자 기기까지 브랜드 방향에 맞춰 디자인을 하니

흥미로웠고 향후 직업으로 생각해 보았다!

편집 디자인: 개인적으로 강사님의 성향이 나에게 가장 맞았다. 편집 디자인이 다른 디자인에 비해 간단해 보였으나

그렇지 않았다. 배치와 디자인 의도를 센스 있게 반영하는 것이 핵심이었다.

콘텐츠 디자인: 가장 힘들었던 강의... 그래서 그런지 과제도 힘들었다. 성향이 가장 안 맞았던 강의ㅎㅎ

 

 

이렇게 디자인 수업을 들은 이후로

쉽게 지나쳤던 광고, 브랜드 로고, 실내 공간 등 많은 것들을 눈여겨보게 되었답니다.

 

자, 후기는 이렇게 마무리하고!

이번 달엔 디자인 공부를 많이 못했지만 6월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9주 차 : 패키지 디자인

가장 기대했던 패키지 디자인 강의!

화장품 업계에서 근무하다 보니, 포장재에 관심이 크기에 해당 강의는 정말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나 집에서나 무조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각 모니터에 강의 동영상과 포토샵 or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켜놓고 작업하니 집중력이 더욱 높아지더라고요!

winkle tool을 활용하여 일러스트 그림 느낌 나도록 해보기도 하고

 

주스 목업에 제가 그린 디자인을 얹혀서 과제 제출을 합니다ㅎㅎ

업무에 치여 제출하기 급급했던 과제의 결과.. ㄷㄷ

이제 와 보니, 미흡한 부분 수정해서 다시 공부해봐야 할 것 같네요ㅋㅋ

 

가상 브랜드를 설정해서 과제를 수행하는데

강사님께서 많은 무료 목업 사이트를 알려주셔서 좋은 이미지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10~13주 차: 포트폴리오

벌써 제로베 에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 수강한 지 10주 차에 접어드니

포트폴리오 강의 기간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BX 강사님 강의 자료가 가장 깔끔하고 포토샵 꿀팁 많이 알려주시는 것 같아요!

 

아직 포트폴리오를 만들지 못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가상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제작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몸이 힘들지만... 강의를 끝까지 듣게 해 주신 강사님

과제, 수강 인증샷

제로베이스 3개월 수강하면서

막연하게 '디자인을 공부하고 싶다'에서, '디자인은 이렇게 하는 거구나!'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디자인을 낱낱이 배울 수 있었고 멘토, 매니저님과 원활하게 대화가 가능하기에

제로베이스가 온라인 수업에서 허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주 과제가 넘쳐나기에, 회사를 다니는 분들에겐 버거울 수 있지만

결과물을 보면 나름 뿌듯하긴 합니다ㅎ

'이렇게 내가 내 미래에 투자하고 있구나~'라며 저 자신을 토닥여 봅니다ㅋㅋ

이상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 3개월 차 강의 수강 후기, 마무리하겠습니다 :)


이 글은 소정의 대가를 받고 작성됨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