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시험 준비의 첫 걸음을 뗐습니다.. 방금

역시 많은 포스팅된 글들을 보았는데

실전만큼 깨닫을 수 있는 게 없네요.

 

 

접수 시간이 10시부터 인지라 네이버 시계에 맞춰서

대기타는데, 9시 59분 45초부터인가 접속하는데 255명이 대기타고 있다고ㅋㅋ

 

조급함이 밀려오다가 접속은 했으나ㅋㅋ

시험 볼 장소의 주소지가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결제 방법을 카드 결제로 했더니 ISP가 안깔려 있어서

다운로드하는데 또 시간 할애하고ㅋㅋ


응시당시 멘탈 붕괴로 구구절절 말 많았지만,

 

<다음 응시자분들 위한 GTQ 시험 접수 포인트>

 

①. 접수는 네이버 시계 10시 59분 58초쯤 클릭할 것

(각 컴퓨터 사양마다 다르지만, 저의 경우 58초에 들어갔을 때 대기 타고 화면 바꼈어요)

 

②. 미리 시험장을 알아보았다면, 시험장의 주소 알아두기

서울특별시 > OO구 > OOO학원 또는 학교

이 순서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③. 카드 결제시 ISP 다운로드 수동설치 / 농협 또는 신한, 국민 등 제1금융 위주 카드 추천

저의 경우, 증권사 체크카드를 쓰는데 ISP결제 창에 없어서 당황ㅎㅎ

급하게 카카오뱅크 카드 입력해서 결제완료 했습니다^^

(ISP 비밀번호도 잊어버려서 다시 재발급 받았다는..ㅎㅎ)

 

④. 시험 응시료는 올해(22년)부터 32,000원! (인터넷 결제수수료 1,000원)

작년엔 29,000원이었는데 올해부터 올랐습니다ㅎ

 

⑤. 시험 시간은 랜덤! 시험 볼 컴퓨터가 랜덤이듯이!

 

⑥. 접수 완료되었다면, 해당 학원이나 학교에 GTQ 버전 확인하기!

20년, 21년, 22년마다 기능이 미묘한 차이가 있기에

시험 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해당 학원에 연락해보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GTQ 시험 일정은?

 

GTQ 1급을 향해! 모두들 홧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